국내 발송 화물, 세계 15개국에 영업일 기준 1-3일 내 오전 배송

국내에서 발송되는 화물이 미국 전역으로 익일 오전 8시부터 배송이 가능해진다.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회사 FedEx는 프리미엄 항공 특송 서비스인 ‘FedEx International First’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FedEx는 항공 네트워크를 확장해 기존 66개국에서만 제공되던 ‘FedEx International First’ 서비스를 한국을 포함 31개국에 새롭게 도입했다. 이로써 국내에서 발송되는 화물은 북미, 남미, 유럽의 주요 국가를 포함한 15개국으로 영업일 기준 1-3일내 오전 배송이 가능해졌다.

FedEx코리아는 ‘FedEx International First’ 출시로 보다 빠른 항공 배송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 서류, 전자 제품, 첨단 기술 장비, 의료 기기, 임상 실험 의약품,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기 등 시급한 배송이 필요한 화물을 짧은 시간에 해외로 배송할 수 있게 됐으며, 국내 물류 경쟁력도 한층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다.

데이비드 커닝햄 FedEx 아태지역 회장은 “이번 서비스 확장은 운송 시간에 민감하고, 신속한 통관 절차가 요구되는 화물에 대한 도어-투-도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FedEx의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며, “한국을 포함 아태지역의 고객들이 더욱 향상된 항공 특송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