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대표이사 김영철)는 구랍 29일,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에서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14년 ‘우수 화물운수사업자 인증’ 에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우수 화물운수사업자 인증은 정부의 엄격한 현장평가와 심사를 통해 실질적인 화물운송능력을 보유하고 우수한 서비스품질과 고객지향적인 관리체계를 갖춘 국내 물류기업에 수여하는 제도로서, 이번 심사는 2015년부터 시행되는 화물운송선진화 방안에 대비하여 직접운송비율, 직영차량 보유비율 등 실질적인 운송능력, 안전사고율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평가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우수화물운수사업자 인증 결과 AA를 획득한 국보를 포함하여 신규 8개사, 유지 30개사 등 총 38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화물(일반화물, 컨테이너화물)운송, 물류창고, 항만터미널 운영, 하역, 운송주선, 3PL 등의 종합물류사업을 영위하는 국보는 지난 1953년 창립 이래 전국적인 물류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 개선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종합물류기업 인증, ISO9001과 ISO14001 동시 인증,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인증, 노사문화대상 대통령 수상 등 대내외 검증된 역량 있는 물류기업이다.

국보 김영철 사장은 이번 화물운송서비스우수기업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의 신뢰구축과 대외 기업이미지 제고 등 종합물류기업으로서 기업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과 혁신적인 물류시스템 구축으로 최상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인증 받은 기업은 우수업체 인증마크 부여 및 홍보 지원과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양수 시 2년간 기간경과 의무면제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