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물류 연구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

CJ대한통운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물류 연구를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6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서 체결식 행사에서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오른쪽)와 김기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KRRI)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6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 행사에서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와 김기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은 상호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CJ대한통운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철도물류 관련 연구를 위한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철도 물류 관련 신기술 및 신장비 개발과 실용화, 법적 규제와 제도개선 연구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으로 지난 1996년 철도교통 발달과 철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철도종합연구기관이다. 차세대 대중교통시스템, 철도 핵심원천 기술개발을 비롯해 철도기술 국책 연구기관의 임무를 수행한다.

철도물류는 CJ대한통운이 창립부터 현재까지 80여년 간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컨테이너, 일반화물 등의 철도운송을 비롯해 철도-화물자동차 교차운송이 가능한 대단위 복합물류터미널을 군포 등 전국 4개소에서 운영하는 등 충실한 현장 노하우와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철도 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수십여년 간 축적한 충실한 현장 운영 노하우를 갖춘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은 철도물류사에서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기술 및 장비 개발시의 시제품 실용화나 연구, 현장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연구개발 역량과 CJ대한통운의 물류운영 역량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적극적인 협력으로 국가 중요 기간수송수단인 철도물류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