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항공특송사인 FedEx 코리아가 에이온휴잇이 실시한 ‘2015 한국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의 본상인 ‘한국 최고의 직장 Top 10’으로 선정됐다. FedEx코리아는 ‘한국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가 처음 실시된 2001년부터 올해까지 본상 또는 특별상에 매번 이름을 올린 유일한 회사가 됐다.

FedEx코리아는 2013년 ‘Y세대가 선택한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1년에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FedEx코리아는 2010년까지 외국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4회 연속 본상인 ‘한국 최고의 직장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채은미 FedEx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선정으로 사람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FedEx의 P-S-P(사람-서비스-수익) 경영철학이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다시 한 번 입증을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FedEx는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더욱 많은 투자와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 최고의 직장’은 세계적인 인사조직 컨설팅회사인 에이온휴잇이 아태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연구조사로, 인재관리는 물론 인사제도, 경영성과의 연계성, 직원 개인의 가치와 기업 가치의 조화 가능성을 조사하고 확인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연구조사는 한국, 호주,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등 12개 국가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