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Cognex)는 이미지 기반 차세대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인 DataMan® 150, 260, 36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리더기는 탁월한 성능은 물론, 사용 편의성 및 유연성을 제공하며, 최고의 판독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신 코그넥스(Cognex®) 알고리즘으로 구동된다.

직렬 USB 기반 DataMan 150 시리즈 및 이더넷 기반 260 시리즈 모델은 비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직선 또는 직각 구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유연한 디자인 덕분에 장비를 재설계하거나 미러를 비롯한 복잡한 광학 경로를 만들 필요가 없어졌다.

DataMan 360 시리즈는 360도 비주얼 판독 표시를 제공하는 조명 링과 시스템 레벨 백업과 더불어 편리한 장치 복원 및 대체를 위한 Micro SD 카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DataMan 360은 이전 모델인 DataMan 300에 비해 3배의 메모리 용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미지 버퍼링을 향상시키고, 이미지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다.

코그넥스 ID 제품 사업부의 칼 거스트(Carl Gerst) 수석 부사장은 “코그넥스는 고객들이 성공적으로 ID 리더기에 대한 투가 가치를 회수할 수 있도록 첨단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7종의 새로운 고정형 ID 리더기 제품은 판독률 및 성능을 증대시키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코그넥스의 최첨단 알고리즘으로 구동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손쉽게 통합하고, 전반적인 구현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현장에서 교체 가능한 조명 및 광학장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델들은 모두 IP-65 등급으로, 일반적으로 자동차 및 컨수머 전자기기, 문서취급, 식품 및 음료, 물류 산업에서 대두되는 혹독한 환경 조건에 부합하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DataMan 150, 360, 362, 363 모델은 현재 공급 중이며, DataMan 152, 260, 262 모델은 2015년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