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전문인력 교육ㆍ취업 우수 교육기관 인정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는 정부(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우수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아 지난 7월 3일(금)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개최된 ‘청년취업아카데미 성과제고를 위한 워크숍’에서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KIFFA는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 운영과 관련해 모집방법, 과정 운영방법, 취업연계, 사후관리, 수강생 관리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 등 높은 취업률과 낮은 이직률로 국제물류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동 과정의 운영 내용을 발표했다.

KIFFA는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을 운영해 포워딩 업계에서 요구하는 맞춤 교육을 실시해 우수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지난 3년간 224명의 수료생 중 191명(85.3%)이 물류업계로 취업했으며, 이 중 180명(94.2%)이 포워딩업체에 취업했다.

아울러, 2015년도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4년 연속 이어갔으며, 지난 6월 15일 제7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입교식을 갖고 214시간(2개월)의 교육 대장정에 돌입한 바 있다.

KIFFA가 진행하는 아카데미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국제물류 이론 및 실무에 대한 내용을 총망라한 교육이 이뤄진다. 국제물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업계 관계자들이 강사로 섭외돼 실무지식을 습득한 전문 물류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