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의 미래성장동력 사업으로 추진 중인 인천항 골든하버 사업부지 기반시설 조성 공사가 4월 29일부터 시작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송도국제도시 서북측 해상에 건설 중인 인천항 신 국제여객부두 건설공사 현장에서 복합지원시설(1단계) 부지조성 공사를 4월 29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골든하버는 크루즈 전용부두와 터미널을 포함해 인천항에 건설 중인 새 국제여객부두와 국제여객터미널의 배후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물류 비즈니스와 함께 인천항의 미래를 책임질 관광 비즈니스 부문의 핵심 프로젝트다. 인천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관광, 문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관광단지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이번에 착공하는 1단계 국제여객부두 복합지원시설 부지조성 공사는 IPA가 435억원의 예산을 들여 2018년 4월까지 골든하버 개발사업을 위한 상하수도 및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전체 약 114만㎡에 달하는 부지 중 매립이 완료된 54만 5천㎡의 부지에 도로, 상·하수도 등 부지 활용을 위한 필수시설을 건설하게 된다.

또한 IPA는 호텔, 콘도 등이 들어서게 될 2단계 부지에 대한 기반시설 조성공사는 올 하반기에 설계를 마치고 착공에 들어가며 전체 공사는 2018년 말 준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IPA측은 새 국제여객부두와 골든하버가 성공적으로 개발되면 인천항은 수도권 시민들이 사랑하는 해양친수공간, 세계인들이 와보고 싶어하는 동북아시아의 대표적인 관광항만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