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53% 할인 등 다양한 우대혜택 제공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중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한중 국제여객선(카페리) 서비스 이용객을 늘리기 위해 인천항이 중국인 유학생을 타깃으로 집중적인 카페리 마케팅을 전개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에서 중국 10개 도시로 정기 여객선 서비스를 제공 중인 9개 한중 카페리선사, ㈔인천항여객터미널관리센터와 함께 5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인천항 제1, 제2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모든 중국인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특별할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할인 대상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 또는 그 가족, 한국 유학을 준비 중인 준비생이다.

선사별 할인 혜택은 성수기와 비수기 등을 감안해 매달 1일마다 변경 발표될 예정이며, 할인받기를 희망하는 유학생 또는 가족들은 승선권을 예약할 때 선사별 담당자들에게 개별문의를 해야 하며, 학생증이나 재학증명서등 관련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주요 할인내용은 한중 카페리 선박의 이용요금 할인(기본 20%~최대 53%),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4인 이상 이용 승객, 45인승 리무진 버스 무료 제공(30인 이상 단체 승객 대상) 등이다. 유학생 전용 VIP 라운지(제1 국제여객터미널 내) 무료 이용, 1인당 개인 휴대품 중량 50kg까지 허용 등 부대 서비스도 주어진다. 이 이벤트를 매월 10회 이상, 3개월 동안 홍보한 유학생회 간부 및 기자단들에 한해 1인 1회 무료 왕복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IPA 김영국 여객사업팀장은 “인천항 운영주체와 여객터미널 운영사, 민간 여객선사가 함께 참여하는 메가 마케팅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장래에 유학을 희망하는 중국인 학생들은 앞으로 우리나라를 자주 방문할 수 있는 잠재적 고객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유치활동과 집중적인 지원 마케팅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