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trade Cruise Asia 2016 단독 부스 열어

최초의 국적 크루즈 기업인 팬스타그룹의 팬스타라인닷컴(대표이사 김종태)은 5월 12일부터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5층 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2016 국제크루즈 박람회(Seatrade Cruise Asia 2016)’에 국내 선사로는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만들어 직접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팬스타라인닷컴은 이번 박람회에서 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국적 크루즈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부산~오사카 크루즈와 부산항 원나잇 크루즈, 현해탄 원나잇 크루즈 등 기존 크루즈 상품과 컨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즉석 승선권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크루즈산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대경대학교 관광크루즈승무원과 손지영 교수를 초빙해 크루즈 승무원에 대한 소개 및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는 ‘팬스타와 함께하는 크루즈 커리어 토크쇼’도 개최한다.

행사장 내 크루즈갤러리에는 팬스타라인닷컴이 서비스하는 크루즈 상품의 홍보 동영상 및 사진 등을 전시하며, 별도로 크루즈 체험공간을 만들어 마술공연 및 손수건 만들기 프로그램, 크루즈선 카지노 시설 전시 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팬스타라인닷컴 김종태 대표이사는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성대한 행사인 만큼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팬스타크루즈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현재 진행 중인 국적 크루즈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팬스타그룹은 팬스타를 모기업으로 팬스타라인닷컴을 비롯해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팬스타트리, 팬스타라이너스, 일본 현지의 산스타라인 등 모두 11개의 법인을 보유하고 있는 국제종합물류기업이다. 2008년 최초의 국적크루즈선인 팬스타허니호(1만5,000톤)를 투입해 1년가량 운항한 경험이 있으며 지난해 12월 현대상선과 함께 ㈜코리아크루즈라인을 합작 설립해 정통 국적 크루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한일(부산~오사카)간 항로에 팬스타드림호(2만1,866톤)를 투입해 주 3회 왕복 운항하는 등 모두 4척의 카페리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13년 째 매 주말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연안크루즈인 ‘부산항 원나잇 크루즈’(1박2일)는 부산의 대표적인 해양관광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