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제4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을 개최한다.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은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행사로 외국 크루즈 선사, 크루즈 터미널, 지자체, 여행사 등 아시아 크루즈 관계자 1천여 명이 함께 ‘아시아 크루즈 산업의 가치와 비전’이라는 주제 하에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한중일 크루즈 시장에 진출한 외국 선사 최고전문경영자(CEO)들이 ‘아시아 크루즈 시장의 비전’ 등을 발표한다. 지난해 아시아 크루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선사, 기항지 등 우수기관을 위한 ‘2016 아시아 크루즈어워즈상’ 시상식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외국 선사, 아시아 기항지, 선용품 등 크루즈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전시부스를 확대 운영함으로서 크루즈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행사장을 방문하여 크루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선사, 기항지 지자체, 항만운영기관, 선용품 수급업체 등 크루즈 관계자 간 자연스러운 마케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상설 비즈니스 미팅장을 조성‧운영하는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크루즈산업 박람회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포럼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제주국제크루즈포럼 누리집(http://www.asiacruiseforum.com)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기타 행사와 관한 문의사항은 포럼 사무국(064-740-6045)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