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조선업 구조조정에 따른 실직자 및 지역경제 지원 등을 위해 1500억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했다고 9월 30일 밝혔다.

이번 추경은 조선업 구조조정 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9월 2일 확정된 중앙정부의 추경과 연말까지 예상되는 세입 증가분을 조기에 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예년에 비해 두 달 앞당겨 실시하는 추경으로 부산시 예산규모는 10조8820억원으로 당초예산 10조1275억원보다 7.45% 늘어났다.

추경을 통해 부산시는 조선업 구조조정에 따른 실직자 및 가족,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67억원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지역맞춤형 일자리 및 노인일자리 창출 등에 102억원을 지원한다. 조선업 밀집지역의 경기를 활성화하고 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영도구 봉래동 물양장과 사하구 장림포구 일원의 관광인프라 개선에 50억원을 배정했다.

그 외 친환경 전기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 및 완속충전기 설치 보조금 37억원을 반영했고, 구ㆍ군 및 교육청 재정 지원을 위해 700억원을 마련했다.

부산시의 추경예산안은 부산시의회 상임위원회와 예결위원회 심사를 거쳐 21일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