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18일 중국 헤이룽장성 치치하얼시 룽장현에 위치한 ‘터우짠진 중심학교’와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 헤이룽장성 자오원화 상무청부청장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터우짠진 중심학교에 피아노 2대, 드럼 4대, 각종 타악기 60여개를 전달했다. 또한 현직 승무원이 직접 진행하는 직업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은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는 중국 내 지원이 필요한 학교 학생들을 후원함으로써 중국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지속적인 글로벌 사회공헌을 통해 한·중 민간외교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의 ‘아름다운 교실’은 중국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하나로서, 2012년 중국 옌지 투먼시에 위치한 제 5중학교와의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5년째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춘, 웨이하이, 다롄, 옌타이, 난징, 시안 등을 비롯해 이번 치치하얼까지 중국 내 총 26개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총 피아노 17대, 빔 프로젝터 32대, 컴퓨터 876대, 도서 1만6000여권 등, 총 11억원 상당의 교육기자재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