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 기업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미국 플로리다에서 개최되는 제57회 포트로더데일 인터내셔널 보트쇼(Fort Lauderdale International Boat Show)에 참가해 신제품 ‘s100HD’를 선보인다.

미국 플로리다에서 3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포트로더데일 인터내셔널 보트쇼는 30여개국에서 1000여개의 참가업체와 10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인텔리안이 선보인 제품은 세계 어디서나 위성TV 시청이 가능한 인텔리안 특허기술 WorldView™가 적용된 안테나 ‘s100HD’이다.

안정적인 3축 구동 구조와 듀얼밴드 지원이 가능하며, 어떤 지역에서도 안테나 부품 교체 없이 전세계 Ku-밴드 위성 TV는 물론, 북미 지역 DRIEC TV 서비스의 Ka-밴드 Full HD 채널 시청이 가능하다. 기존에 Ku-밴드와 Ka-밴드 위성TV를 모두 수신하기 위해서는 각 밴드용 수신 부품 변경이 필요했던 점을 개선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사용자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인텔리안 성상엽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는 소형 선박 시장의 선박 소유주들에게 비즈니스, 레저, 운항에 있어 필수적인 통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인텔리안의 차별화된 제품 및 기술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2004년에 설립된 인텔리안은 인공위성을 이용한 데이터 통신서비스 및 위성방송 수신을 위해 필요한 안테나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12년간 쌓아온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과 글로벌 마케팅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 68개국에 자체 브랜드로 수출했다. 또한 현재 450개 이상의 딜러 및 고객을 확보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달 18일 코스닥에 신규 상장됐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