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은 12월 29일 부산 미음연구원에서 삼선CSA의 강철제문 (SSM-326)에 대해 KOMERI마크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철제문은 이중차단구조로 불, 난연가스켓의 사용으로 외부 소음과 결로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장치이다. 3ㆍ4면의 바람막이 날개가 문과 문틀의 밀실효과를 높여 외부 풍압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KAS인증을 통해 수여되는 KOMERI마크는 중소기업청 ‘중기간 경쟁제품 중 물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행 능력심사 세부기준’ 신인도 배점에서 0.5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방위사업청 우선구매대상 물품으로도 선정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KOMERI는 272 측정, 시험, 항해, 제어 및 기타정밀 기기제조업, 284 전구 및 조명장치 제조업, 289 기타 전기장비 제조업, 251 구조용 금속제품, 탱크 및 증기발생기 제조업의 4개 중분류 외 인증스킴3, 인증스킴5의 2개 인증시스템 유형에 대해 KOMERI마크 제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삼선CSA의 강철제문은 12월 중순 확대범위였던 중분류 251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KOMERI 김정렬 원장은 “KOMERI 마크를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해 더 넓은 시장을 향해 전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