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7일 한국선원센터 4층 대강의실에서 해양수산 관련 기관, 업·단체 관계자 및 언론인 등 약 50여명을 초청하여 2017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2018년도 예산반영을 위한 신규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의 2017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현안사항에 대하여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크게 선원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안정화와 복지인프라 강화를 통한 체감형 복지서비스 지원 강화에 대한 설명이다. 선원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안정화를 위하여 선원 구직․구인등록 제도강화 및 선원 일자리 연계를 위한 이․전직센터 운영과 선원희망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권역 복지지원서비스 확대 및 선박 내 해상원격의료서비스 운영 등 재해선원 서비스체계 구축으로 선원의료복지증진사업 확대를 꾀하고 근로여건 개선 등 외국인선원 권익신장 및 인권보호 지원을 강화 할 계획이다.

한편 류중빈 이사장은 선원전담업무의 명실상부한 기관으로서 발돋움하기 위하여 해양수산 관련 기관 단․업체와의 소통 및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기관의 활성화 및 선원의 고용안정과 복지증진에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