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VEVA ENGAGE를 활용하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작업장의 세밀한 부분까지 확인하는 모습
아비바(AVEVA)는 통합 데이터 기반 설계 및 관리를 위한 형상관리 솔루션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 엔지니어링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창사 50주년을 맞이하는 아비바는 전 세계 4000개가 넘는 발전소 및 플랜트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동유럽 지역의 원자력 발전소에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다.

아비바는 그간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플랜트, 조선, 발전소 등의 분야에서 한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오고 있다.

엔지니어링 기업들은 아비바 IE&D(Integrated Engineering & Design) 솔루션과 아비바 넷을 통해 초기 요건관리부터 설계, 구매, 건설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 및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설계요건이 시공에 이르기까지 정확히 반영됐는지 추적 및 분석해 높은 업무 효율과 빠른 의사결정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아비바의 독창적인 프로그레시브 핸드오버 방식을 활용해 프로젝트 수행 도중에 품질검수가 확실하게 완료된 데이터만을 지연없이 핸드오버해 결과적으로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발전소, 플랜트 설계 및 건설이 가능해진다.

또한, 복잡한 설계 데이터를 UHD 고화질의 3D 디스플레이로 시각화 해주는 솔루션인 아비바 인게이지를 이용하면 프로젝트 및 운전 관계자들이 간편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플랜트나 발전소의 세밀한 부분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설계의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설계와 구매 및 시공의 진행상황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아비바 코리아의 이인석 상무는 “아비바의 통합 데이터 기반 형상관리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분야의 설계 및 기술 개발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시공 과정에서 설계 프로세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데 탁월하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솔루션과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저력 있는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사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비바는 1월 한국전력기술(KEPCO E&C)과 원자력발전소의 형상관리 체계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데이터 기반 상용 설계시스템 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모멘텀으로 삼아 향후 본격적으로 관련 국내 시장에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