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총 누적 투자금액 755억 확보

IT 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네이버로부터 240억원 투자를 유치한다. 메쉬코리아는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까지의 총 누적 투자금액 755억원을 확보했다.
 
27일 메쉬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물류거점이자 배송기사 쉼터인 부릉 스테이션을 전국적으로 구축하여 기업과 매장, 고객을 잇는 라스트 마일(last-mile) 물류 인프라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상공인들에게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 배송기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메쉬코리아가 우수한 물류 IT 기술력을 갖춘 테크기업으로서 투자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한 기업이라고 판단했다.

메쉬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통합 물류관리 솔루션 ‘부릉 TMS’를 통해 빠른 시간 내 최적화된 배차와 경로를 도출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물류 업무 진행과 비용 절감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물류 IT 기술력은 자사 전국 이륜차 물류망과 연계돼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라스트 마일(last-mile)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바탕이 된다는 것이다. 전국 1만3000여명의 배송기사와 물류거점이자 배송기사 쉼터인 50여 개의 부릉 스테이션을 활용해 전국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부릉 스테이션을 130여개로 확충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국내 최고의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기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며 보다 더 큰 가치를 담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안 네이버 투자개발 이사는 “메쉬코리아는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갈 잠재력을 갖고 있는 물류 테크 기업으로 투자 관점에서 유망한 기업이라고 판단했다”면서, “이번 투자를 통해 메쉬코리아가 더 큰 발전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국내 대기업 및 프랜차이즈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을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에도 성공하는 등 가파른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현재 CJ대한통운, 신세계, 이마트, 롯데마트, BGF리테일, 롯데리아, 피자헛, 버거킹 등과 계약을 체결해 자사의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