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가 외국인선원들의 고충 상담을 위해 24시간 운영 할 수 있는 국가별 전담전화를 설치하고 8월 2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외국인선원 상담 콜센터는 현재까지 사용해오던 자동응답서비스 통화 시 불편한 점을 보완하여 24시간 현지인 통역사가 직접 상담에 응 할 수 있도록 법인폰을 구비하여 외국인선원 고충상담이 24시간 연중무휴로 가능 하도록 시스템을 변경 구비했다.

외국인 선원이 국가별 전담전화로 전화를 하게 되면 업무시간은 물론 연중무휴로 언제든지 상담원과 연결돼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가별 전화번호는 △중국 010-7343-8515 △인도네시아 010-7343-8514 △베트남은 본부(부산)010-7343-8516, 충남(보령) 010-7343-8512, 경북권(포항)010-7347-8511 이다.

선원복지고용센터는 외국인선원들의 고충 해결과 선주들과 외국인선원간의 오해에서 빚어지는 갈등을 해소하고, 원활한 상담진행을 위해 부산지역에만 배치되었던 외국인상담인원을 충남지역(보령)과 경북지역(포항)에도 베트남어 담당통역사를 각1명씩 배치했으며, 외국인선원들이 불편하게 여겼던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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