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정기요금조정안 발표

국제특송기업 DHL익스프레스가 2018년도 정기 요금 조정안을 발표했다.

DHL익스프레스는 2018년도 정기요금 조정안에 따라 한국은 내년 1월 1일부터 평균 4.9%의 요금 인상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DHL익스프레스는 해마다 인플레이션, 환율 변동 및 220개 국가 별 시장 상황에 따른 간접 비용 상승을 반영해 요금 조정을 시행하고 있다. 요금 인상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되며, 인상 비율은 국가 별로 상이하다.

2018년도 정기요금 조정안에 대해 켄 알렌 DHL 익스프레스 CEO는 “DHL 익스프레스는 언제나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요금인상은 고객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고객의 비즈니스를 장기적 관점에서 성공적으로 돕기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지난 한 해 자동분류시스템을 갖춘 신규 허브를 도입에 네트워크 시설을 정비했으며, 고객 및 관계기관들의 강화된 보안 규정을 충족할 수 있도록 보안 시설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DHL익스프레스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발맞춰 B2C 기업을 위한 솔루션 ‘온 디맨드 딜리버리(On Demand Delivery)’와 무인보관함(Parcel Locker)을 도입해 소비자 이용 편의를 크게 개선했으며 항공기 현대화, 친환경 배송 차량 도입 및 인프라 강화를 위한 투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