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이 해양수산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인천 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2017 해양수산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

11월 7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해양수산 분야 강소기업, 벤처기업, 대기업 등 60개 내외 관련기관들이 참여하여 해양 수산 분야 학교와 학과 중심의 취업 희망자들을 직접 만나게 되어, 기관을 홍보하고 우수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특히, ‘일자리의 바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 올해 말 신규채용 예정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1:1 맞춤상담을 진행하여 선원의 고용과 복지 분야에서 일하게 될 행정직 뿐 아니라 구직자들에게 해양산업 전반에 걸친 적극적 홍보를 통하여 해상직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로 삼아 우리나라 해운 수산업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젊은 인재들의 해상직으로의 유입을 유도하여 해양수산업의 인력난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류중빈 이사장은 "앞으로도 해상근로자의 고용과 복지증진 뿐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여 우리나라 해양수산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