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 물류시스템 도입

대구텍(유)이 그동안 인천공항 내 보세물류창고에서 운영해오던 물류센터를 대구로 전격 이전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규모를 확대해 IMC와 함께 아시아 지역 물류를 총괄하는 ‘IMC 아시아 물류센터(IMC Asia Distribution Center)’로 통합 개관한다.

시에 따르면 28일 오후 2시 달성군 가창면 현장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진영환 상공회의소 회장, 김문오 달성군수, 한현준 대구텍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고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IMC 아시아 물류센터는 부지 1만1천㎡, 연면적 6천㎡에 최신 스마트 물류시스템을 도입한 국제적인 첨단물류허브센터로 입지를 다질 예정으로, 대구텍이 생산하는 전제품과 IMC 그룹 해외생산기지에서 만들어져 아시아지역 기업고객과 유통채널에 공급되는 제품을 통합하여 집하, 보관, 분류, 선적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에 IMC 아시아 물류센터가 개관하는 것은 대구가 그동안 내륙도시의 한계로 물류인프라가 열악할 것이라는 선입견과 우려를 단번에 불식시킨 결과로, 대구텍과 IMC 그룹의 기존 물류체인을 감안할 때 중국, 유럽, 미주지역의 물류가 이 곳에 집중되면서 관련 산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물류센터 개관으로 유발되는 고용효과도 15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IMC그룹은 1952년 이스라엘 테펜에서 태동하여 대구텍, 탕가로이, 이스카, 잉가솔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세계 2대 절삭 공구 생산기업으로 14개 주력사와 100여개의 계열사를 소유하고 있다.

대구텍의 주요 사업 분야는 초정밀 금속 절삭가공제품으로 그 종류만 10만여종에 해당하는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소량 다품종 생산업체로 시장점유율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텍은 대구지역에 투자한 금액만도 1조에 달하는 지역의 우량기업이다. 국제규모의 첨단물류허브센터의 개관으로 대구의 물류산업과 물류기반 전문인력이 대거 양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