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합물류협회는 중앙대 국제물류전문인력 네트워크사업단, 한국청년물류포럼과 함께 5월 26일 중앙대학교 경영경제관에서 ‘차세대 물류전문가 양성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물류관련 학과 재학생, 유통․물류분야 취업 희망자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고, 우수한 인재의 유통·물류분야 유입을 유도하고 해당분야 진출 희망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세대 물류전문가 양성세미나’에서는 롯데마트의 마종수부장, 퀴네앤드나겔의 정광호부장이 각각 ‘유통 분야의 미래’, ‘중국국제물류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한국통합물류협회의 담당팀장은 대학생, 취업준비자들의 유통·물류분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차세대 물류전문가 양성사업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했다.

또한 유통․물류분야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결성된 한국청년물류포럼의 손광진 회장은 한국청년물류포럼에 대한 소개를 동료 학생들에게 전파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앙대학교 학생은 “평소 이커머스 시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국내외 유통기업들의 사례를 한 번에 들을 수 있고, 취업 역량도 높일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유통․물류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세미나, 컨퍼런스와 같은 행사들이 많이 개최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국통합물류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유통․물류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고 “통합물류협회는 앞으로도 유통·물류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인재들이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