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만협회에서 해외항만개발협력지원센터 센터장을 공개모집한다.

한국항만협회는 최근 공고를 내고 한국항만협회 상근부회장직인 해외항만개발협력지원센터장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공모하는 해외항만개발협력지원센터장의 주요업무내용은 △항만에 관한 조사·연구 및 홍보 △항만건설에 수반되는 조사·설계·감리 및 기술에 관한 용역(가. 해외항만에 관한 조사, 연구, 개발, 투자, 협력에 관한 사항, 나. 해외항만에 관한 도서 및 자료수집에 관한 사항, 다. 항만법에 의한 항만관련 국제 협력 등에 의한 지원, 라. 국제 항만간의 정보교류에 관한 사항) △기타 협회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이다.

한국항만협회는 응시자격으로 △센터장으로서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및 적합한 능력을 갖추고 해당분야에서 20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사람(해외건설분야 수주 경험 및 관련 분야의 근무 경력이 있는 사람 또는 금융, 회계, PF·다자개발 등 관련 분야에 근무 경력이 있는 사람)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법률』제34조(결격사유)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되지 않는 자 라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6월 22일(금)부터 29일(금) 18시까지이며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처는 한국항만협회 기술기획국으로 접수기간 내 응시원서를 작성하여 접수처에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 우편 및 E-mail(kpha@koreaports.or.kr)로도 제출 가능하다.

한국항만협회는 임원추천위원회를 꾸려 응모자가 제출한 서류에 대한 서류 심사 및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