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세계적인 IT 과학기술 비즈니스 전문매체 레드헤링(Red Herring)이 선정하는 ‘2018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996년부터 시작된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100개 유망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그동안 구글, 유튜브, 알리바바, 트위터 등이 선정된 바 있다.
 
메쉬코리아는 지난해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데 이어, 올해 2년 연속 글로벌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도 키노트 스피커로 참여한 메쉬코리아는 물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적 투자를 통한 사업 확장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알렉스 뷰(Alex Vieux) 레드헤링 회장은 네이버, 현대차 등 유수 기업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메쉬코리아에 큰 기대와 관심을 보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이번 ‘2018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을 통해 글로벌 유망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함께 교류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다”면서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초심으로 돌아가 메쉬코리아가 혁신적인 물류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에 전념해 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8 레드헤링 글로벌’은 지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LA에서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