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804억원·영업익 75억원 기록

위성통신 안테나 분야의 1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올해 상반기 최고 실적 달성에 이어 다시 한번 역대 최고의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인텔리안테크는 3분기에 매출 804억원, 영업이익 75억원, 당기순이익 8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1분기부터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3분기 매출 역시 설립 최대 분기 매출 기록을 세우는가 하면 3분기 누적매출액 기준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7%나 성장해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3분기 실적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에 있어 설립 이래 최고의 분기 실적을 기록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는 측면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75억원으로 2016년과 2017년 연간 영업이익을 이미 뛰어넘었으며, 3분기 누적 순이익은 83억원을 기록해 이 역시 지난해 연간 순이익을 49억원 넘어서는 등 꾸준한 실적 향상을 보여주고 있다.

3분기 제품별 판매 비중은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부문이 73%, 해상용 위성방송수신 안테나 부문이 10%, 기타 부문이 17%를 차지했다. 특히 해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부문의 경우 전년 동기 340억원 대비 72% 증가한 매출을 나타냈다.

3분기 호실적의 배경에 대해 인텔리안테크 경영지원실장 오인재 상무는 "선박의 데이터통신 안테나(VSAT) 장착율 증가로 인한 판매량 증가와 상선, 크루즈, Oil & Gas 등 전방 시장의 지속적 성장, 세계 최초로 개발한 다궤도·다중주파수 안테나인 v240MT 및 대형 안테나 제품을 올해부터 카니발 크루즈 등으로 판매를 본격화하면서 올해 실적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된다“고 밝히고 ”인텔리안테크는 전체 매출의 94%가 수출 매출로 원·달러 환율의 상승으로 인한 우호적인 환경 또한 인텔리안테크의 하반기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텔리안테크 성상엽 대표는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공공특수용 제품 개발, 항공용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및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개발 등 새로운 시장에 대한 준비도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위성통신 시스템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판삼아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사업 확대를 통해 위성통신 시스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