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통신 시스템 1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가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19회 전파방송 기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파방송 기술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 통신, 방송 분야 산업체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선정하는 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매년 시상한다.
 
금번 대통령상을 수상한 2.4미터 크기의 v240MT는 인텔리안테크가 세계 최초로 3가지 주파수대역(C, Ku, Ka밴드) 및 정지궤도(GEO)와 중궤도(MEO) 위성을 모두 탐색 및 추적할 수 있도록 개발한 혁신적인 안테나 시스템이다.
 
v240MT는 올해 초 출시된 이후 해상 위성통신 역사상 가장 빠른 통신속도를 2회 연속 갱신하는 등 전 세계 위성통신 시장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 세계 최대 크루즈 선사인 카니발사의 약 20대 크루즈에 설치되어 이용객들에게 육상 환경과 유사한 안정적이고 끊김 없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카니발사 전 선대에 표준으로 적용되어 확대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인텔리안테크가 이러한 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까지 R&D 인재 역량 및 계속적인 연구 개발 투자가 큰 몫을 차지한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인텔리안테크에 따르면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 내년 상반기에도 하드웨어, 시스템, 평판 안테나, 기구 설계 등 연구 인력을 대거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류 접수는 이달 말부터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텔리안테크 홈페이지(www.intelliantech.com)및 각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리안테크 성상엽 대표는 “올해 전파방송 기술대상에서 가장 큰 상인 대통령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이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의 산물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 인텔리안테크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개발에 투자를 게을리하지 않고, 여러 방면으로 사업을 확대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리더로서 위성통신 안테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