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월드마린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 공유회 및 전문가 초청 강연’ 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 임직원들이 강연을 청취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 차민식)가 20일 월드마린센터 2층 국제회의장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 공유회 및 전문가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YGPA는 공공기관의 혁신 및 공적 역할을 강화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공익 실현을 위해 ‘지역과 동행하는 사회적 가치의 동반자’를 사회적 가치 비전으로 제시했다.

YGPA는 이번에 발표한 비전이 내부 임직원과 시민참여혁신단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YGPA는 이날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 수립에 학술적 조언을 담당한 김연성 (사)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을 초청해 비전에 대한 방향성과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강연을 듣기도 했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에 마련한 사회적 가치 비전은 공사 임직원들이 고객들과 함께 실현해 나가야 할 과제이자 목표”라며 “이번 공유회가 공사의 정책이 고객 중심의 공익 실현으로 전환되는 도화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YGPA는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의지에 발맞춰 공공기관의 공공성 회복, 고객 중심의 가치 실현을 위해 대국민서비스 개선, 혁신성장 지원 등 기관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