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술사업화 협력의 장 마련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전남본부는 11월 23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대불지사 포럼룸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이지시스템 간의 기술이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주석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전남본부장, 방재성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장, 고경완 이지시스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기술이전 협약은 공공 민간부분에서 보유중인 특허 등 R&D결과물을 지역내에 필요로 하는 기업에 이전해 연구개발과 기술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기술공급기관, 이지시스템은 기술도입기관으로 기술이전에 상호 협력하게 되며,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기술중개기관으로서 기술매칭 및 중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선 분야 엔진시스템 구성 및 자동화 시스템 제작 전문기업인 이지시스템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의 ‘나선형 상반구동 원통추진체’ 기술 특허를 활용해 제품개발에 적용할 방침이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최주석 전남본부장은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 전수를 통해 신제품 개발과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지원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련 문의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전남본부(Tel : 061-460-52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