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환경공단 김지원 홍보팀장이 인터넷에코어워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12월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시상식에서 ‘환경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 인터넷 기술개발, 인터넷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인터넷 전문가,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300여명의 평가위원이 인터넷 생태계 환경 조성 및 편의서비스 제공 등의 활동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해양환경공단은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소통채널을 운영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공단의 노력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 배포하여 유익한 인터넷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했고 특히, 양질의 해양환경 지식정보 서비스 제공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단은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도 공단이 발행하는 계간지, ‘해맑은 이야기’로 한국사보협회 회장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에서 발행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홍보물, 출판물 등 기업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사보협회에서 주최한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해양환경 전문 공공기관인 해양환경공단이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성과가 인정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해양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더 많은 국민들과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