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가 ‘시민이 참여하고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 구현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기존 공사 홈페이지 내 「공공혁신」게시판을「국민참여 혁신」페이지로 개편 완료하고,「국민 아이디어 접수」게시판을 통해 국민과 직접 소통하겠다고 20일 밝혔다.

IPA는 국민의 손으로 직접 만드는 변화와 혁신을 실행하기 위해 2018년 한 해 동안 ‘2018 인천항 공공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개최,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등 다양한 시민참여 창구를 마련해 왔다.

금번 홈페이지 개편은 IPA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에 있어 시민참여 범위를 국민 전체로 확대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국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IPA의 설명이다.

또한, IPA는 「국민참여 혁신」페이지 내 공사 혁신체계 및 과제 발굴-실행-환류체계를 공유하여 국민들이 제안한 혁신 아이디어의 과제 반영 절차를 공개하는 한편, 공사의 혁신 관련 소식을 공유하는 「IPA 혁신소식」게시판을 마련함으로서 국민-공사 간 양방향 혁신 소통 모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IPA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만공사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라는 국정목표 아래, 국민이 참여하고 체감하는 혁신 구현을 위하여 공사 운영 전반에 걸친 모든 분야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라고 밝히며, “기존 「공공혁신」게시판을 보완‧개편한 「국민참여 혁신」페이지 및「국민아이디어 접수」게시판 운영을 통해 국민과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공공기관이 되겠다” 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자 하는 국민은 인천항만공사 공식홈페이지 내「국민참여 혁신」-「국민소통마당」-「국민아이디어 접수」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