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TS) 전문 기업인 알파라발이 터키선사인 Advantage Tankers&Advantage Products와 BWT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알파라발은 최근 Advantage Tankers&Advantage Products와 PureBallast 3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16척의 탱커를 보유한 Advantage Tankers는 이번 계약에 따라 모듈 타입의 PureBallast 3 Compact 시스템과 평형수 처리량이 시간당 최대 3000㎥인 PureBallast 3 Ex(방폭) 시스템을 비롯해 총 33대의 PureBallast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알파라발은 3월부터 2021년 3월까지 Advantage Tankers에 PureBallast 3 시스템 자체 외에도 PC탱커에 설치할 5대의 PureBallast 3 Ex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데크 하우스 솔루션을 납품할 계획이다. 또한 커미셔닝 후 처음 1년간은 알파라발은 PureBallast 컴플라이언스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이 패키지에는 테스트, 보정, 시스템 최적화, 선원을 위한 안내사항이 포함된다.

Advantage Tankers의 에너지 사업부 책임자인 에이딘씨는 “현재 시장에서 판매 중인 평형수 처리장치를 심도있게 평가한 결과, 알파라발 PureBallast 3가 당사 선박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PureBallast 3는 당사의 아프라막스, 수프라막스, PC탱커 등 평형수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필요한 매우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에이딘씨는 “PureBallast 컴플라이언스 서비스 패키지는 우리의 선박 계약에 중요한 부분이다. 이 패키지에 따른 서비스를 통해, 당사 선박에 설치될 시스템은 다양한 형식 승인을 준수해 지속적으로 가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