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친환경설비·에너지절감장치 장착

▲ 현대삼호중공업 이상균 사장과 싱가포르 센텍 사주인 파이켕펭씨 등 관계자들이 적재중량 30만톤급 원유운반선인 ‘퍼시픽 엠(PACIFIC M)’호의 명명식을 축하하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이 올해 첫번째 선박 명명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2안벽에서 개최된 이번 명명식에는 현대삼호중공업 이상균 사장을 비롯한 선주사인 싱가포르 센텍(SENTEK)社의 사주인 파이켕펭(Mr. Pai Keng Peng)씨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 선박은 선주사 사주 여동생인 ‘파이구아트훈(Ms. Pai Guat Hoon)’ 여사에 의해 ‘퍼시픽 엠(PACIFIC M)'호로 명명됐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2017년 4월 선주사로부터 총 2척의 30만톤급 원유운반선을 수주했다. 선박 급유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선주사로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선박 신조사업에 진출한 것이다.

이들 선박은 길이 330미터, 폭 60미터, 깊이 29.6미터 등 축구장 3개 정도의 규모로 오는 1월과 5월 중에 인도될 예정이다.

특히,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황산화물과 질소산화물 등 유해가스를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설비와 해수와의 마찰을 줄여 연료비를 줄일 수 있는 각종 첨단 장치가 장착된다.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이 이어지고 있지만 지난해보다 매출이 30% 가량 늘어나 지역 경제에도 훈풍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올해 LNG선과 컨테이너선 등 총 35척의 선박을 인도하고 매출 3조4천억원과 수주 44억달러를 목표로 내걸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