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PA가 선박 성능 모니터링 및 분석 서비스를 통해 관리하는 PACIFIC BREEZE호
해양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선두주자인 NAPA가 일본의 최대 Oil&Gas E&P(Exploration and Production) 회사인 인펙스(INPEX Corporation)에 선박 성능 모니터링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NAPA는 INPEX Corporation에 선박 성능 모니터링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익시스&프렐류드 LNG 프로젝트(Ichthys & Prelude LNG Project)에 투입되는 총 3척의 LNG 선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INPEX Corporation은 자사의 Ichthys FPSO호선의 Stability control을 위하여 NAPA Stability software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INPEX사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LNG 선박의 Cargo Management 및 추진시스템 성능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서 소프트웨어 지식뿐만 아니라, LNG선박 설계 및 운항성능 분석 분야에서 전문성을 두루 갖춘 NAPA가 협력 파트너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이 서비스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INPEX LNG Trading Unit의 Akihiki Itoh 매니저는 “LNG Carrier의 추진시스템은 타선종에 비해 복잡하고 각 시스템의 성능을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DFDE(Dual Fuel Diesel Electric Propulsion) 및 UST(Ultra Steam Turbine) 추진 시스템 성능 분석을 하는데 있어서 NAPA의 LNG 선박 분야 높은 이해도와 폭넓은 전문성은 프로젝트를 실현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비로소 이해당사자 간에 빠르고 투명하게 선박 성능 공유가 가능하게 됐으며 필요한 리포트를 쉽게 생성하는 등의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우리는 NAPA의 ‘ClassNK-NAPA GREEN’ 솔루션을 통해 선박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선박에 이상이 있을 경우 적시에 대응하여 전체 선대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보다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LNG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NAPA의 Executive President인 Naoki Mizutani 씨는 “INPEX는 Ichthys LNG 프로젝트를 통해 LNG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NAPA가 INPEX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미약하게나마 지원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ClassNK-NAPA GREEN솔루션은 그저 선박의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환경적 요인을 고려하여 선박의 안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