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허브 항만기업 부산항만공사(BPA)가 정부의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2일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 부산항만공사가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모두 245개의 공공기관을 조사한 결과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22개 기관이 S등급을, 부산항만공사, 안국가스안전공사 등 107개 기관이 A등급을 받았다. 또 95개 기관이 B 등급을 , 21개 기관이 최하위 등급인 C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정부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개선과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것으로 조사대상 공공기관은 245곳으로, 이 결과는 정부의 공기업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또 그룹내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그룹별로 상대평가를 실시하며 S-A-B-C 등급의 비율을 1 : 4 : 4 : 1로 부여한다.

이번 평가 결과 S, A 등급을 받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은 기관장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 및 고객맞춤형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이 있었다고 기획재정부는 밝혔다. 반면, 채용비리 등 부정적 이슈가 발생하거나 고객중심경영이 성숙하지 않은 신규지정 기관 등은 고객만족도가 낮게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부산항만공사 관계자는 “선사와의 파트너십 및 소통 강화 등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하여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