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 차민식)가 내달 27일까지 ‘YGPA(Yeosu Gwangyang Port Authority) 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목소리를 공사 정책에 적극 반영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혁신 성장을 주도하고자 실시되는 것이다.

공모 주제는 총 8개 분야, 18개 세부내용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총 상금 규모는 550만원으로 대상 200만원, 우수상 2건 각 100만원, 장려상 3건 각 50만원이다.

공모분야는 공공기관 혁신과 관련된 ▲항만물류분야 사회적가치 실현 및 확산 ▲고객 서비스 개선과 편의성 향상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 ▲혁신기술 적용 및 활성화 ▲공정거래 확산 및 상생협력 강화 ▲적극행정 및 서비스 혁신 방안 ▲투명․윤리경영 강화 ▲국민참여․사회공헌 등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공사 ‘홈페이지(http://www.ygpa.or.kr)-열린항만-국민제안 게시판’이나 이메일(ygpa@ygpa.or.kr)을 통해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제출(접수)하면 된다.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참가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공사 경영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킬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