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SS마린과 수성해운 임직원들이 업무 제휴 체결식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KSS해운 자회사인 ㈜KSS마린이 7월 30일 부산 소재 시멘트 전용선 전문선사인 수성해운㈜과 ‘해사안전관리 IT 프로그램’에 대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KSS마린은 모회사의 해사안전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해사안전관리 IT 프로그램’ 제작발표회를 지난 4월 개최한 이후 국내 중소형 선사들의 많은 관심과 문의를 받고 있으며 동 업무 제휴 체결을 통해 그 첫 번째 결실을 맺게 되었다.

중소형 선사는 해운업계가 불황인 현 시점에서 전산화를 쉽게 구축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KSS마린이 개발한 동 프로그램은 선사 실정에 맞게 개발되었으며 설치 및 컨설팅을 포함한 유지보수까지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SS마린 관계자는 "동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업무 효율성 증대와 원가 절감효과 측면에 있다. 바로 이 부분을 고객사에서 높게 평가하여 실제 계약까지 이어졌다고 생각한다. 또한 우리나라 중소형 해운선사의 체계적 운항 관리와 발전을 위한 대승적 차원에서 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의미도 있다. 금번을 계기로 많은 중소형 해운선사들이 선원, 선박관리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해 간다면 우리나라 해운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