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길 위원장, 창립 기념식서 밝혀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 연맹 정태길 위원장이 연맹을 투명하고 정직하게 운영해 훗날 후배들로부터 존중 받을 수 있는 지도부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태길 위원장은 연맹 창립 73주년을 맞아 9월 2일 부산 협성웨딩뷔폐에서 개최된 창립기념식에서 연맹 통합 이후 처음 갖는 창립기념식으로 대통합의 의미를 가슴 속에 새겨줄 것을 당부하고 연맹을 투명하고 정직하게 운영해 나가겠다는 정도경영을 약속했다.

언제든지 연맹의 운영을 투명하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하고 위원장 스스로가 투명하고 정직해야만 훗날 후배들로부터 존중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정위원장의 생각이다 .

정태길 위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지난 1946년 9월 2일 해상노동연맹의 깃발을 세우고 73년이란 시간 속에 선배들이 개척해온 선원 노동운동 역사를 되돌아보기 위해 오늘 한자리에 모였다. 선배들의 피와 땀과 눈물로 이룬,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초석과 노동조합의 가치를 더욱더 계승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남겨진 우리의 몫이자 의무”라고 밝혔다.

정위원장은 이어서 “노동조합은 단결해 하나가 되어야만 선원정책에 대한 우리의 정당한 요구와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치열한 긴장관계 속에도 함께 가야 할 수밖에 없는 동반자인 한국선주협회, 한국해운조합, 수협중앙회 등 사용자단체 관계자의 참석에 대해서도 뜻깊게 생각하며 물심양면으로 도움과 축하를 전해주신 많은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김부웅 전임 위원장을 비롯해 조천복, 박희성, 이중환 역대위원장들과 연맹 집행부 전임 간부, 가맹노조 전현직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