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의 자회사인 케이알헬라스(KR Hellas)가 9월 5일 부산 해운대 신라스테이에서 ASME(미국기계학회) 공인 검사기관 인정을 기념해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달 케이알헬라스는 ASME로부터 공인 검사기관으로 인정된 바 있다. ASME 인증은 ASME 규격을 기반으로 보일러 및 압력용기의 설계, 제작, 검사 시스템을 평가해 자격을 부여하며, 산업 및 플랜트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자격으로 꼽힌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케이알헬라스의 ASME 공인 검사서비스와 KR, 케이알헬라스의 보일러 및 압력용기 인증 원스탑 서비스 소개, ASME 코드 2019년판 개정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나종신 한국선급 인증원 원장은 다양한 기술 세미나와 ASME 코드교육, 표준 및 코드해석에 대한 서비스 제공, 가격 경쟁력 지원 등을 고객에게 약속했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케이알헬라스와 한국선급에서 원스탑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어 기존에 해외 수출용 기자재의 인증 및 검사를 위해 다수의 기관과 접촉해야했던 불편함이 사라졌다는 평을 했다.

케이알헬라스는 보일러 및 압력용기 제조사에게 중요한 정보인 ASME 코드의 2019년판 갱신에 대한 정보를 보다 많은 고객 및 ASME 인증 제조사와 공유하기 위해 서울 및 경인지역에서도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