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가 지난 7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한 ‘연안해운 논문 공모전’ 수상작을 17일 발표했다.

연안해운 논문 공모전은 KSA의 창립 70주년을 기념하여 해운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해운관련 제도 등 연안해운 활성화를 위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KSA는 접수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등의 공정한 심사 절차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0편 등 총 15편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연안선사간의 그룹화를 통한 연안해운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연안해운의 발전을 위한 연안해운 선사간의 그룹화 및 효과를 제시하며 연안해운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연구 내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내항화물운송업체의 효율성과 생산성 분석’, ‘내항화물운송업체의 효율성과 생산성 분석’을 주제로 한 작품이 각각 선정됐고 우수상은 ‘연안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제도 개선 및 신규 사업안’, ‘내항화물운송사업의 현황과 특징 연구’가 차지했다.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해양수산부 장관상이, 최우수상은 상금 200만원과 한국해운조합 이사장 및 회장상이, 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이사장상이 수여되며, 그 외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향후 조합 홈페이지 및 각종 인쇄매체 등에 활용되어, 해운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