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가 11월 22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선정 작품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KSA가 주관한 것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달간의 접수기간동안 전 국민과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여객선을 이용한 대한민국 모든 섬 지역의 여행 후기를 공모 받았다.

공모 결과 접수된 작품은 총 170여 편에 이르며, 응모작들은 1차 적격평가 및 2~3차 외부 전문가 등의 엄격한 심사 평가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및 장려상 10편 등 총 14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의 영예는 김지연 씨의 ‘울릉도가 선물해준 15일간의 한여름 밤의 꿈’이 차지하였다. 대상작은 울릉도로 떠난 2주간의 여행에 대한 발상이 신선했으며, 울릉도 장기간 여행의 장점과 즐거움이 잘 드러났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그 외에도 어휘선택과 글 솜씨가 탁월하다는 평을 받은‘사량사량 누가 말했나! 섬 소녀의 사량도 여행기’(김소영)가 최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우수상은‘그 섬, 소야도’(신인철)와 ‘다시 그리운 섬, 청산도’(서현정) 2편이 선정됐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대상에게 상금 200만원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최우수상에게 상금 100만원과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 우수상에게 상금 50만원과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이 수여되었으며, 장려상 수상자 1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됐다.

KSA는 향후 보다 많은 국민들이 섬 여행의 특별함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 수상작들을 KSA 사보 등에 공유하고 역대 섬 여행 공모전 수상작(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20편을 묶어 섬 여행 후기 작품집을 발간·배포하여 해상관광 활성화와 여객수요 창출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