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새해맞이, 여수 크루즈 출시

팬스타그룹(회장 김현겸)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크리스마스 크루즈’, ‘아듀 2019 크루즈’, ‘새해맞이 해넘이해돋이 크루즈’, ‘팬스타그룹 창립 30주년 기념 부산~여수 특별기획크루즈’ 등 다양한 연말연시 특선 크루즈를 운항한다고 13일에 밝혔다.

먼저 12월 21일 토요일에 운항하는 ‘크리스마스 크루즈’는 프로 댄스팀의 산타 댄스 공연,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특집 이벤트로 꾸며진다. 2019년에 결혼한 커플, 부모를 동반한 가족, 크리스마스 컨셉트 복장 착용자에게는 20% 할인, 2019년 헌혈자 혹은 기부자에게는 10% 할인을 제공한다.

12월 28일 토요일에 운항하는 ‘아듀 2019 크루즈’는 무료 연하장 만들기 등 송년 특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톡으로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 2019년에 원나잇 크루즈를 탑승한 이력이 있는 재탑승 고객에게는 10% 할인을 제공한다.

또, 12월 31일 화요일에 운항하는 ‘2020 새해맞이 해넘이해돋이 크루즈’는 신년 운세를 알아볼 수 있는 타로점 이벤트, 느리게 가는 편지 이벤트, 해맞이 소망풍선 날리기 등 새해맞이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3대 가족이 승선하는 고객 및 쥐띠 고객에게 20% 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새해 1월 3일 금요일 오후 9시에 출항하는 ‘팬스타그룹 창립30주년 기념 부산~여수 특별 기획크루즈’는 2박 3일 일정으로 이루어져 주말 원나잇크루즈가 다소 아쉬웠던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박 3일 일정이지만 금요일 밤에 출항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부담 없이 크루즈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동시에 경유하는 환상의 코스와 선상 불꽃놀이, 선내 무대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토요일 오전 10시에 도착하는 여수에서는 밤 10시까지 여수여행을 즐기게 된다. 자유롭게 개별 여행을 하거나 골프투어, 금오도 비렁길 트레킹 등 선택 관광에 참여할 수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하는 금오도 비렁길은 우리나라 남해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해안 단구의 벼랑을 따라 조성된 둘레길로 ‘명품 탐방로’로 알려져 있다. ‘비렁’은 ‘벼랑’의 전남 사투리이다. 팬스타 관계자는 “금요일 밤 출항하여 일요일 오전 9시 일찍 부산으로 귀항하는 상품으로 크루즈여행을 통해 새해 소망을 빌고 특별한 시작을 꿈꾸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팬스타 드림호는 부산~오사카 간을 주 3회(부산→오사카 : 일·화·목요일, 오사카→부산 : 월·수·금요일) 왕복 운항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는 '부산항 원나잇 크루즈'(셋째 주는 ‘대한해협 원나잇 크루즈’)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산항 원나잇 크루즈’는 바다 위에서의 여유와 낭만,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2004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매년 전국 각지에서 1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용해 부산을 대표하는 해양관광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