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로스의 간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BWMS 신제품인 ECS-HYCHLOR가 2월 10일자로 노르웨이 선급인 DNV-GL로부터 형식승인을 받았다. 이번 DNVGL의 형식 승인은 300~8천톤에 이르는 ECS-HYCHLOR의 전체 용량 및 비방폭, 방폭 타입 전반에 해당하며 DNV-GL의 기준 뿐만 아니라 2019년 10월부터 적용되는 IMO BWMS Code 기준에도 부합하는 것이다.

또한 ECS-HYCHLOR의 USCG 형식승인도 이미 1월 13일부로 신청 등재되어 최종검토(Under Review) 단계에 있다. 기존의 직접식 전기분해 방식인 ECS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ECS-HYCHLOR의 성능 및 환경 영향성에 대한 모든 시험과 서류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기에 USCG 형식승인 역시 늦어도 올 상반기 중에는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테크로스는 금번 ECS-HYCHLOR 노르웨이 정부 형식승인을 시작으로, 한국을 포함한 타 국가 형식승인 작업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선주 선호도 및 선박의 특성에 따라 2가지 형태의 전기분해 제품을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향후 시장 리더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