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정태길)은 2월 12일 부산 코모도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대의원 135명 중 1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정기전국대의원대회를 개최했다.

정태길 위원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2년전 세 개의 연맹에서 다시 하나의 연맹으로 통합을 이뤄내며 선원노련을 출범시켰고 지난 1년은 통합연맹으로 온전한 한해를 보냈다. 단결 속에서 얻어진 큰 힘은 선원 정책을 변화시킬 수 있었고, 정책의 변화는 선원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이어 정 위원장은 선거 당시 공약했던 “가맹조합이 주인되는 노동존중시대, 산별체제로 가기 위한 산별추진위원회 구성, 연맹의 내실을 다져 가맹조합을 위한 조직 및 정책 지원 강화 등을 내세우며 가맹조합 지원에 연맹의 역량을 최대한 동원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선원노련은 이번 대의원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영향으로 외부인사 초청, 시상식 등 모든 의전행사를 취소하고 선원노련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에 바로 들어가 2019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중앙위원·노총 파견대의원 선출,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모두 확정했다.

▲ 선원노련 정태길 위원장이 12일 개최된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