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황호선)는 7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3회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는 우리나라 해운항만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공사에서 현재 수행중인 사업의 개선 또는 신규사업과 관련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경제활력 제고, 일자리 창출, 혁신 아이디어 발굴 등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세부 공모분야는 해운물류, 해운금융, 해운정보, 해양환경 및 안전 등 4가지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학생, 스타트업 및 유관업계 종사자 등 공모주제와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진대회 참여 희망자는 한국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www.kobc.or.kr) 내 ‘국민참여 바다’에서 서류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idea@kobc.or.kr) 제출하면 되며, 응모기간은 5월 31일(바다의 날)부터 7월 31일(18시)까지 약 2달에 거쳐 접수한다.

응모 아이디어는 사업의 타당성, 사업성, 창의성, 충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우수상(2명), 장려상(5명) 등 최종 8개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해운산업에 활기를 줄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적극 발굴되기를 기대하며, 국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에 반영되는 등 국민이 공감하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