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가 현대리서치연구소에 의뢰하여 실시한 2004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만족도 종합평가에서 제주지방해양수산청(청장 부원찬)이 16개 산하기관을 포함한 23개 실·국·기관중 2위를 차지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제주해양청은 신속정확성과 합리공정성 등 평가 6개 모든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번 평가자료는 향후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과 2004년도 소속기관 평가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제주해양청은 8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제주대학교연수원에서 고객감동 Work Shop을 개최하여 해기사시험 합격증명서 발급체계개선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한편 제주청은 포상금으로 받은 30만원을 불우이웃돕기에 성금키로 했으며 올해 1월부터 민원처리내용에 대해 고객만족도와 직원친절도 등을 전화로 확인하여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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