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진(www.hanjin.co.kr, 대표이사 이원영)이 9월 13일부터 한진택배의 기업고객 정보시스템 'FOCUS SYSTEM'을 오픈하고 기업고객에 대한 웹 솔루션을 제공한다. FOCUS SYSTEM은 인터넷상의 고객지원 시스템으로 기업고객들은 한진 택배만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주)한진의 홈페이지 www.hanjin.co.kr에 접속하여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기존 고객의 컴퓨터에 직접 설치하여야만 사용 가능했던 고객용 패키지와는 달리 기업고객이 컴퓨터와 장소에 구애 없이 인터넷을 통하여 ID및 패스워드 입력 후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시스템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점에서 경쟁사와의 가장 큰 차별성을 보인다.FOCUS SYSTEM은 크게 ▲정보관리 ▲출고관리 ▲반품/집하관리 ▲화물추적 관리 ▲실적/현황관리 ▲지원관리 기능의 6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각 관리 항목별 총 45가지의 세부기능을 지원한다. 그 중 한진택배가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 중 직택배출고 등록, 미출고 현황, 화물 인수인계서 출력, 운임정산 현황, COD(Cash OnDelivery)정산현황, 직택배 벤더(Vendor)별 배송현황 기능 등은 기업의 편의성을 확대시켜 눈길을 끈다.FOCUS SYSTEM의 장점으로는 크게 택배내역 일별제공, 고객 출고번호를 통한 화물추적, Picking List 제공 등의 기업고객의 업무지원 기능, 실시간 실적현황관리지원 등과 같은 효율적인 기업고객 데이터 관리기능을 들 수 있다. FOCUS SYSTEM의 45가지 기능은 각 기업고객에게 기능별 효율성과 업무 환경을 분석하여 선별적으로 제공된다.(주)한진은 지속적으로 추가적 요청기능을 개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FOCUS SYSTEM은 For Customer의 약자로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고객만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품질 달성에 대한 한진택배의 의지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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