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이사장 이용우)이 10월 15일∼16일 2일간 '2007년도 경영혁신워크샵' 행사를 경기도 양평(대명콘도)에서 개최했다.

2007년도 경영혁신워크샵 행사는 혁신성과의 종합점검과 현재 추진중인 혁신과제의 성공적 마무리에 필요한 혁신동력 유지방안을 모색하고 혁신리더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실시됐으며, 본부 각 부서 및 지부별 혁신리더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샵 행사는 이사장님과의 대화의 시간, 주제별 분임토의, 명사 초청강연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참여정부의 혁신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해양수산부 최명범 서기관, '삼성전자의 혁신사례'라는 주제로 정호진 삼성전자(주) 혁신단장이 초청되어 강연을 실시했으며, '혁신인력개발' 등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들로 내실 있는 분임토의가 이루어 졌다.

또한 10월 16일에는 '2007년도 제2차 경영혁신전진대회' 행사를 2007년도 경영혁신워크샵과 병행하여 실시했으며 혁신리마인드 행사를 가졌다.

특히, 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은 현재 해양환경관리공단 출범이라는 큰 과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전진대회를 통해 혁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한발 더 나아가 혁신을 주도하는 선두 주자로서 자리매김을 공고히 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