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지방해양항만청의 해양안전분야 시스템이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한 국제규격에 적합한 해상안전분야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2000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심사는 세계적으로 독립성과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는 시스템통합관리 인증원(URS)이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해사정책, 해양사고예방 종합대책, 해양교통시설, 항만안전, 해상교통관제시스템, 선원·선박관리, 해양사고조사, 위험물관리 등 전 분야의 안전관리 시스템이 국제규격 (ISO 9001:2000)에 따라 적합하게 수립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서류심사와 현장 이행 심사 과정을 거쳐 이루어졌다.

해양안전분야 전반에 대한 심사결과, 국제화 표준에 적합한 것으로 판명된 목포지방해양항만청은 이로써 전남도내 행정기관 중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인증획들을 계기로 목포해항청은 지역 실정에 맞는 해양안전정책 수립, 항만안전 확보와 해상교통정보제공 등 해양사고 예방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깨끗하고 사고없는 항만으로 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목포해항청 관계자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해상의 안전 장애 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해 해상안전분야의 품질이 더욱더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