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박부인 사장은 5월27일 서울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한국로지스틱스 학회가 주최한 제 14회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시상식에서 경영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박 사장의 현장중심경영원칙, 수평적 의사결정, 인프라에 대한 과감한 투자, One-Stop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직강화 및 인재육성 등의 경영신념이 높게 평가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박부인 사장은 물류의 質을 높이고자 985페이지 분량의 업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모든 종사원들이 물류 프로스세를 학습하게 할 뿐만 아니라, 문제 발생 시 대응 방안을 매뉴얼에 산입하여 직원들의 문제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물류관리사, 보세사 등 물류관련자격증 취득을 장려하여 학습비용을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 시에는 수당을 지급하여 물류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들이 물류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한국통합물류협회 창립멤버로서 현재 선임부회장직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각종 세미나 참가 및 국토해양부에 물류제도 개선 건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 업계에서도 물류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같은 박 사장의 노력에 힘입어 동원산업 LOEX(물류브랜드)는 작년에 우수화물운송업체 인증에서 국내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