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인하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인천항만공사는 26일 오전 11시 인천시 중구소재 하버파크호텔에서 인하대학교 박춘배 총장을 비롯해 동교 하헌구 물류전문대학원장 등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5일 인천대학교와의 협력사업 개시에 이어, 인천지역 학계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두 번째 업무협약이다. 인천지역을 대표하는 학계의 교수와 연구진을 활용하여 인천항의 주요 전략 및 현안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추진한다. 또한, 협력사업에 의해 도출되는 객관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정부․지자체 및 시민단체 등 이해관계자의 지지와 협력을 유도할 방침이다.

오늘 인하대학교와의 산학협력 체결에 따라, 공사는 2012년도 10대 핵심사업과 같은 인천항의 발전에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연구과제에 대해 연구의뢰를 하고, 대학에서는 자체적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심층연구를 수행한다.

인천항만공사 김춘선 사장은 “인천지역의 학계를 대표하는 인하대학교와 인천항 관리운영기관인 항만공사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인천항의 현안과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것”이라며, “도출되는 결과를 정부, 지자체, 지역시민 등에 알리어 인천항 이해관계자의 지지와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